대상포진 휴유증(지속적인 통증)

강경남 254
대전점 2018.02.07

작년 11월말에 대상포진 걸려 피부과의원, 통증의학과, 대학병원 등에서 계속  

진료를 받고 있으나 지금까지도 통증(처방된 약을 복용하면 통증은 완화됨)으로

고생하고 있는데 양약말고 한약으로도 대상포진 통증 낫게할 수 있는지 알고 싶습니다.


경남님 안녕하세요, 우보한의원 대전점 원장입니다.

작년 11월 경에 몸이 많이 피로하거나 신경을 쓸 일이 많이 있었나 봅니다. 대상포진이 시작된 시기가 11월 말이라고 하면 현재는 급성기는 지나고 아마도 대상포진 후 신경통 증상으로 인해서 불편함을 겪고 계신 것 같네요. 대개 40세 이하에서는 드문 편이지만 60세 이상에서는 약 50%에서 발생할 정도로 흔한 증상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그중 약 50%는 3개월 이내에 호전을 보이지만 제대료 치료가 진행되지 않을 경우 1년 이상 신경통이 지속되는 비율도 30% 정도 되기 때문에 신경을 많이 쓰셔야 합니다.

대상포진은 수두의 초감염때 지각신경절에 감염되어 있던 바이러스가 신경절을 따라 내려가서 피부에 감염을 일으키는 증상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통증의 양상도 단순하게 피부가 아픈 정도가 아니라 신경통의 형태를 나타내기 때문에 많이 고통스러운 편이죠.

대상포진을 유발하는 바이러스 자체는 양방 병원에서 항바이러스를 이용해서 치료를 진행해야 합니다. 하지만 대상포진과 동반되는 신경통은 한약을 병행하여 그 증상을 얼마든지 완화시켜 줄 수 있습니다.

현재 가피가 이미 탈락된 상태라고 하면 대상포진후 신경통이기 때문에 한약으로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는 시기라고 보시면 됩니다. 다만 대상포진 자체가 몸이 면역기능이 많이 망가져서 발생하는 증상이기 때문에 반대로 치료도 빠른 시일안에 쉽게 되는 편은 아니랍니다.

경우에 따라서는 통증의 정도가 빠르게 호전되기도 하니 시간이 나실 때 내원하셔서 상담을 받아 보시기 바랍니다.

문의요
건선 치료 문의드립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