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묘기증

HSNO 56
대전점 두드러기 2018.09.03

2017년 12월부터 피부묘기증으로 고생하고 있습니다.

처음에 피부과에서 음식으로인한 알레르기 인줄 알고 치료받다가 2018년 3월에야 병원을 옮기고 피부묘기증이라는 진단을 받았습니다.

3개월정도 양약치료를 했고, 3개월 한약치료를 했으나 나아지지 않고 그대로 입니다.

습하거나 온도 변화가 심한 장소로 이동하면 따갑고 가렵고, 모기가 문듯이 넓게 부어오릅니다.

한약치료 초기에 양약등으로인한 영향등 내부 독소들을 배출한다고 약을 먹었는데 3주정도 먹는동안 증상이 더 심해져서 약을 바꾼 후 그 이후로는 한약먹기 전의 증상을 그대로 유지하는 정도입니다.

치료가 가능할지요?

치료가 가능하다면 비용과 기간이 대략 어느정도 드는지도 알고 싶습니다.

답변부탁드려요

 안녕하세요? 우보한의원 대전점 원장 정영수입니다 ^^

 병원에서 피부 묘기증으로 진단을 받고 양약과 한약으로 3개월씩 진료를 받았는데도 차도가 없으셔서 많이 실망하셨을 것 같습니다. 정확한 증상은 제가 직접 봐야지 알 수 있지만 적어놓으신 증상에 대한 표현만으로 볼 때는 묘기증 보다는 단순 두드러기의 가능성이 더 높아 보입니다. 

 다른 피부질환과 마찬가지로 두드러기의 일종인 피부묘기증도 원인없이 증상이 나타나는 경우는 절대로 없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그 원인이 무엇인지 상담을 통해 정확하게 파악하고 그에 맞는 치료를 정확하게 해나가면 두드러기 증상도 가라앉고, 재발도 하지 않게 됩니다. 두드러기 치료의 경우 일차적으로 가려움증을 호전시킨 이후에 이차적으로는 두드러기 유발원인(초기발생 원인과는 다르게 일단 두드러기가 생긴 이후에는 그이외의 다른 자극에도 두드러기 반응이 나올 수 있습니다)에 다시 노출되어도 증상이 재발하지 않도록 몸자체의 면역기능을 정상화시켜주는 두 단계로 치료를 진행하게 됩니다. 상세한 상담을 통해 증상이 처음 발생하게 된 원인을 정확히 밝혀낸 다음 그 원인에 맞춰서 치료를 들어가게 되며, 일단 치료의 방향이 잡히게 되면 그때부터는 증상이 호전됩니다. 

  먼저 두드러기 증상을 일으키게 된 주 원인을 치료할 수 있는 탕약(한약과 담마환)을 상담을 통해서 찾아낸 다음 지속적으로 복용하셔야 하며, 몸상태와 나타나는 제반 증상에 따라 추가적인 외용제를 사용하게 됩니다. 치료기간의 경우 몸상태, 증상이 발생한 부위, 가려움증의 심한 정도, 생활환경 등에 따라 차이가 발생하지만 일반적으로 최소 3개월 정도를 치료기간으로 생각하셔야 합니다. 다만 그 사이에 다른 한의원쪽에서도 3개월이나 진료를 받았는데 호전 반응이 없어서 한약에 대한 신뢰도가 많이 떨어져있지는 않을지 걱정스럽기는 합니다. 

 한약을 통해 인체의 면역기능이 떨어지게 한 근본 원인을 치료하고, 항산화유산균(피부질환으로 인해 파괴된 장내세균총 회복과 체내 항산화기능 회복), 외용제와 가려움 완화 보습제 등을 몸 상태에 맞게 적절히 사용하여 증상을 치료해 나간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 

 날씨가 건조해지기 시작하면 피부의 습도가 떨어지면서 가려움이 더 심해질 수 있으니 보습제 관리에 조금 더 신경을 쓰시기 바라며, 빠른 시일 내에 직접 내원해서 상담을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참고로 치료비용의 경우 의료법상 게시판에서는 답변이 불가능하니 번거로우시더라도 지점(042-484-2016)으로 연락주시면 실장님이 친절하게 안내해 주실 거예요. 그럼,

백반증 치료
요즘 손 부위에 자꾸 생기네요..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