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반증 치료 대한 문의드립니다

황대식 11
압구정본점 백반증 2019.08.10
저기 백반증이 있는데 치료를 할려고 하는데 완치가되는지 어떤 치료를 하는지 알고싶습니다.

안녕하세요. 우보한의원입니다.


백반증에 대해서 질문 주셨네요.

백반증은 면역기능이상에서 시작되는 피부질환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우리 몸의 면역기능은 원래 외부에서 침입한 세균이나 바이러스를 잡아먹는 일을 합니다.

이 면역기능에 이상이 생기면서 몸안의 색소를 세균으로 착각하면서 잡아먹게 되면 백반증이 생기게 됩니다.

백반증의 치료는 유병기간이나 나이보다 백반증이 어느 부위에 있느냐에 따라 치료기간과 확률이 달라지게 됩니다.

얼굴과 목 부위는 피부가 얇은 관계로 비교적 쉽게 치료가 되는 편이며 몸통은 얼굴보다는 시간이 걸리는 경우가 많습니다.

반면 손, 발은 피부가 얼굴보다 3~4배 두껍기 때문에 치료에 시간이 많이 걸리게 됩니다.


우보한의원의 백반증 치료는 타격을 입은 면역기능을 조정하고 색소의 생성을 빠르게 하는 방법으로 이루어집니다.

일반적으로 6개월간 경과를 보게 되며 이 기간안에 호전반응을 보이신다면 치료가 가능하다고 봅니다.

6개월간 치료에서 호전반응이 나타나시는 분은 전체 환자분의 80%정도입니다.


일단 호전반응이 나타나게 되면 그 다음부터는 시간의 문제가 된다고 보시면 됩니다.

환자분의 상태에 따라 백반증 부위가 넓으시다면 치료에 더 시간이 걸리시게 되고 백반증 부위가 넓지 않다면 시간이 덜 걸리게 됩니다.


치료는 내복약과 외용제를 이용하면서 침구치료와 광선치료를 병행하게 됩니다.

완치의 경우 다시 재발하지 않는지를 물어보시는 것이라면 다시 재발하지 않는다고 할 수는 없습니다.

하지만 재발되는 경우에는 빨리 치료를 해서 부위가 넓어지기 전에 치료를 하신다면 처음 치료보다 치료기간이 단축되게 됩니다.


혹 다른 궁금하신 부분이 있으시면 언제라도 또 연락주세요.

아토피 재발
백반증 문의 입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