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질환

민경 27
압구정본점 기타질환 2021.04.07
아기낳고 일년후 부터 처음에는 목에서 부터 시작해서 나중에는 어깨 가슴까지 열이나면서 피부가 햇빛에 탄것처럼 계속 벗겨져서 붉고 넘 따가웠습니다 피부가 그쪽 부위가 심하게 건조해서 늘 보습을 수시로 해줬고 양약을 먹다가 그순간만 나아져서 지금 9개월가량 다른 피부한의원에서 한약을 먹었습니다... 살짝 호전됬지만 여전히 피부는 벗겨지고 목 가슴 등전체에 어루러기가 심하게 퍼졌습니다 ㅠㅠ 치료가능할까요? 면약력 때문일까요 ㅠㅠ

안녕하세요 우보한의원 김세윤 원장입니다 ^^

올려 놓으신 내용으로 봐서는 벗겨지고 붉고 따갑다는 증상으로 봐서는 곰팡이균으로 인한 어루러기 증상은 아닌 것 같습니다.

보통 어루러기는 곰팡이균으로 인해 갈색으로 몸통 부위에 나타낫다가 그것이 사라지고 난 이후에 그것이 있엇던 자리에 색소가 줄어들어서 정상 피부에 비해 저색소가 나타나서 얼룩덜룩하게 나타나는  증상입니다.  그런데  말씀 하신 증상의 경우 목 부위에서 어깨 가슴으로  탄 것같이 열이나고 벗겨지고 따갑다고 하신다면  스트레스나  어떤 열이 뜨는 원인에 의해 상체로 열이 올라와서 수분을 날리고 잇는 현상 같습니다.

왜 그런 증상이 일어나는지의 병의 원인에 대해서는 발생햇던 시점의 원인을 찾아봐야 될 것 같습니다.

만약 어루러기의 경우라면 6개월 전후로 색소를 형성 시키는 우백환과 우백고 사용으로 중증의 어루러기 라고 깨끗하게 치료 됩니다.

일단 한번 내원 하셔서 병인에 대해 찾아 보는게 무엇보다 중요할 것 같습니다

환절기 감기 조심하시고 안녕히 계세요 ㅎ

모낭염
다음글이 없습니다.
개인정보취급방침(필수)
- -